티스토리 뷰



KBS 2TV '1 대 100'에는 개그맨 노정렬이 1인의 도전자로 출연해 행정고시 합격 비하인드를 털어놨는데요



그는 MC가 "행정고시를 우연히 봤다가 얼떨결에 붙었다고 들었다"고 질문했는데요




그러자 노정렬은 서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인데 행정고시 1차 과목과 언론고시 1차가 비슷한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험 삼아 봤는데 얼떨결에 합격했다고 전하기도 했네요

다음 해 2, 3차 모두 합격해서 1년 반 만에 공무원이 됐다고 합니다.




어렵다는 행정고시를 노정렬은 한 번에 합격한것인데요

하루에 24시간 중 19시간 정도 공부했다고 하네요



머리가 아주 좋은 편은 아니라서 노력파인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1996년 MBC 7기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매주 (토.일) 오후 6시 10분~8시 TBS FM '주말이 좋다'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댓글